뉴욕시 대중 교통 문제 해결위해 전철 버스 열차 환승필요, 감사원장실 대중교통 개선안 발표

기사입력 2018.10.16 03:52 조회수 7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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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뉴욕시 대중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승 시스템을 확대하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MTA와 열차 시스템을 통합하는 내용인데, 스캇 스트링거 뉴욕시 감사원장은 오늘(16일) 플러싱에서 환승 시스템이 포함된 대중교통 개선안을 발표했습니다. 최동한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뉴욕시 교통 지옥을 해결하기 위한 개선책이 발표됐습니다.

 

스캇 스트링거 뉴욕시 감사원장은 화요일(16일) 오전, 플러싱 머레이힐 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MTA의 근본적인 변화를 제안했습니다.

 

우선 뉴욕시내를 지나는 메트로 노스와 LIRR 열차 요금을 메트로 카드 가격으로 인하하는 내용입니다.

 

퀸즈와 브롱스 브루클린 31개 지역에서 해당 열차를 메트로 카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전철 과밀을 막을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열차 가격은 메트로 카드의 4배에 달합니다. 또한, 스트링거 감사원장은 전철과 버스, 열차를 무료로 환승할 수 있다면 뉴욕시 대중교통 위기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녹취}

 

스트링거 감사원장이 문제로 삼은 메트로 노스와 LIRR 열차 38개 역 31개 지역의 주민은 140만명입니다.

 

이중 18개 역은 전철시스템을 벗어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82% 주민이 유색인종이며 41%는 외국 태생 이민잡니다. 뉴욕시 평균 보다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해당 지역은 지난 17년 동안 일자리가 84% 늘고, 거주인구는 73%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통근 시간에 이 지역을 지나는 열차가 상당수 빈 자리로 운행된다는 것이 감사원장 개선책의 근거입니다. LIRR열차 아침과 저녁 통근시간에 233개, 282개 빈 좌석으로 운행됐습니다.

 

플러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7번 전철 종점인 플러싱 메인스트릿 역은 많은 버스의 종착역이지만, LIRR열차 환승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전철 출퇴근 지옥이 매일 반복됩니다.

 

토비앤 스타비스키 뉴욕주 상원의원, 닐리 로직 주하원의원, 피터 쿠 뉴욕시 의원 등 지역 정치인과 지역 사회 인사들도 MTA개선안을 찬성했습니다.

 

{녹취}

 

플러싱 지역 사회는 지난 6년간 사업체가 23% 성장해 뉴욕시에서 4번째를 기록했습니다. 이 지역 근로자 40%가 대중교통으로 통근하고 있습니다.

 

뉴욕라디오 코리아 뉴스, 최동한입니다. 

 

2018년 10월 16일 저녁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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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국 기자 news@nyradio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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